본문 바로가기
기타연주회

[2011년 3월 20일] 벨칸토 듀오 초청연주회

by 기타뉴스 2011. 3. 5.

기타와 도무라의 이중주.



3월 20일 서울 대방동에 위치한  아트홀 봄 연주회장에서
벨칸토 듀오의 초청공연이 있습니다...
많은 참석을 기대합니다.


1 part
1.Alina Boyko   Let's have fun
2.J. S. Bach      Andante and Allegro from Sonata 1 for violin and chembalo
3.W.A. Mozart    Rondo G-dur
4.J. Rossini      Tarantella
5.B.Bielskyi       Jewish fantasy
6.B.Mikheev       Round Dance
7.V.Tsigankov   Tiger Reg

2 part
1.L.V. Beethoven    Andante and  Variations
2.E. Poplyanova     Three preludes
3.V.Havrilin              Capriccio and Tarantella
4.A. Piazzolla           Tango Suite   Allegro-Andante-Allegro
5.Bella Fleck            Almost Twelve


주최...기타매니아 
시간....3월 20일 일요일 6시.
장소...서울 대방동  아트홀 봄.
입장권...2만원 ( 단, 학생이나 기타매니아회원은 3월 10일까지  예매시 50%할인  1만원)
연락처 ...guitarmania5@naver.com  (공일공  4136-2434)
입장권 예매은행....신한은행  618-02-281420  곽웅수


. 서울여성플라자 ,
아트홀 봄.http://www.seoulwomen.or.kr/artbom
/    전화  02-810-5000



연주회장 약도.........
http://www.seoulwomen.or.kr/artbom/intro/map.jsp
지하철로 오시는 길
지하철 1호선 대방역 3번 출구 
주소.......... 서울 동작구 대방동 한숲길 22번지  서울여성프라자 (내)  아트홀 봄.


벨칸토(Belcanto)에 대하여: 

듀오 "벨칸토" 는 2002년 올가(Olga Belsky)와 보리스(Boris Belsky)에 의하여 탄생하였다. 보리스와 올가는 카르코프 예술원(Kharkov Art Institutue)을 졸업하였는데, 올가는 우크라이나 민속 악기인 돔라(domra)를 Mikheev교수에게 사사하였고, 보리스는 클래식 기타를 Dotsenko교수에게 사사하였다. 올가와 보리스는 다양한 국제콩쿨에서 솔로로 입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알울러 앙상블 콘테스트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도 하였다. 

듀오 "벨칸토"는 국제적인 축제나 우크라이나의 국제 기타 아카데미에 게스트로 초대된 바 있고 또한, 우크라이나의 음악대학, 필하모닉 등에서 공연을 하였다. 현재 보리스는 키브 국립예술대학 교수(Kiev National University of Cultural &Arts)로 재직 중이며 우크라이나 최고 기타협회 (Presidium Guitar Association of Ukraine)에서도 강의하고 있다. 올가는 음대강사로 있으며 아룰러  현재 우크라이나 대학 심리학부에서 심리학을 공부하고 있다. 

  
약력: 

벨스키 보리스(Belsky Boris) 

우크라이나의 유명한 기타리스트, 음악강사, 작곡가인 벨스키 보리스는 1976년 10월 20일 코노톱(Konotop)에서 출생하였다. 12살에 기타를 시작해서 크노톱(Konotop) 음악학교에 입학하였고, 1993년부터 1997년까지 서미(Sumy) 음악대학에서 공부하였다. 1997년부터 2002년까지는 카르키브 음악원(Kharkiv Institute of Arts)에서 공부하였다. 

국제콩쿨에 클래식 기타부분에 참가하여 다음과 같은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러시아 벨고로드 (1996) 3위 

볼가리아 프로브디브 (2000) 2위 

헝거리 에스테르곰 (2001) 3위 

루마니아 시나야 (2004) 1위 

벨로러시아 기타르네상스 고멜 (2005) 1위 

체코 엠버시 콩쿨 (2007) 3위 

우크라이나 우크라인카 (2009) 2위 

2001년에는 국립 우크라이나 음악연합 (National Ukrainian Music Union) 기타리스트 협회에 가입하였고, 2003년에는 최고 회원이 되었다. 

현재 다양한 국제콩쿨, 페스티벌(2003 Valery Petrenko 페스티벌, 2005,2007,2009 GitAs), 국제 기타 아카데미(2002 Kyiv, 2006~2009 Vorzel) 콘써트 조직 임원이고, 우크라이나, 루마니아 등 국제 콩쿨의 심사의원이다. 

우크라이나와 해외 순회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그는 솔로활동 이외에도 "벨칸토"에서 그의 아내인 올가와 듀엣으로 공연하고 있고, 리버티(Liverty)라는 트리오도 결성하여 활동 중이다. 

2001년부터 제7 키브(Kiev) 음악학교에서 교사로, 2003년에는 키브 국립예술대학의 수석강사로 재직하였고, 2006년부터는 우크라이나 국립음악원의 키브 기타 오케스트라의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Not just for kids" (2005~2006), "Musical Ukraine"(2007)의 기타 작품집을 발간하였다. 2006년부터는 올가와 공연하여 왔고, 2007-2008년에는 취락지구의 청소년과 여성들을 위하여 공연하여 왔고, 2009년에는 우크라이나 지역 마라톤 건강 센터에서 콘써트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평론: 

보리스 벨스키는 우크라이나를 대표하는 기타리스트로 외국에 그의 이름은 잘 알려져 있다. 그의 음악적 특징은 치밀한 기술적인 준비, 음악에 대한 전문가적 자세, 음악 재료에 대한 부드러운 인식 등으로 표현될 수 있다. 이러한 특징들의 조합은 그의 연주를 매우 특별하고 독특한 것으로 만들고 있다. 

올레그 보이코(Oleg Boyko) 

국제콩쿨 수상자, 우크라이나 국제 기타음악 페스티벌 주최 

나는 7년전 보리스 벨키를 처음 알게 되었다. 나는 그의 연주 레퍼토리와 전문가적 기질에 놀랐다. 음악가이자 음악교사로서 나는 보리스 벨스키가 매우 높은 수준의 연주자이고, 그의 학생들도 무대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마리나 말렉산드라(Marina Alexandra) 

국제콩쿨 수상자, 미국 노쓰캐롤리나 대학 및 노쓰캐롤리나 국립대학 교수, 미국 "Guitar Muse"의 창립자 및 감독 

키브(Kiev)의 유명한 음악가인 보리스 벨스키의 공연은 인간의 마음과 영혼을 위한 훌륭한 선물이다. 현란한 테크닉 이외에도 보리스 벨스키는 큰 매력을 지니고 있다. 그의 작곡가로서의 활동은 다방면에 걸쳐 매우 흥미롭다. 그의 작품은 크고 작은 형식을 모두 어우르고 있는데, 이는 기타 작곡가로서는 매우 이례적인 것이다. 어떤 작품에서는 깊이로 감동을 주는가 하면, 다른 작품에서는 가벼움과 자연스러움을 보여주기도 한다. 보리스 벨스키는 재능있는 연주자이자 지칠 줄 모르는 음악 대중화의 선도자이기도 하다. 

유리 니프로킨(Yury Niprokin) 

오데사(Odessa) 필하모닉 솔로리스트, "Etudes about guitarists" 저자. 

음악에 있어서, 사람들은 전생애를 걸쳐 내면의 사랑 없이 겉으로만 아름답고 친절한 목소리를 낼 수 있다. 그 소리는 비록 겉으로는 아름답고, 표현은 훌륭할지라도, 그곳에 진실성은 없다. 보리스 벨스키는 정직한 음악가이다. 그가 음악을 말할 때 그는 정직하며 당신은 그를 믿어도 된다. 

이브제니 핀켈쉬타인(Evgeny Finkelstein) 

국제 콩쿨 수상자, 기타리스트, 국립 클래식 아카데미 교수(Maymonid in Moscow, Russia) 

우크라이나의 유명한 기타리스트 중에서 우리는 보리스 벨스키에 주목하여야 한다. 그는 국제 콩쿨의 수상자이고 또한 우크라이나 국립 음악연합의 최고 회원이기도 하다. 보리스 벨스키는 르네상스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많은 레파토리를 가지고 있다. 그는 훌륭한 독주자이자 반주자이기도 하다. 그는 가족 듀엣인 "벨칸토"로 활동 중이고 작곡에 있어서도 뛰어난 재능을 보이고 있다. 

콘스탄틴 체첸야(Konstantin Chechenya) 

우크라이나 음악연합회 기타협회 회장, "Guitar in Ukraine" 수석편집장, 우크라이나 국제 콘테스트 "GitAs" 및 여름 기타 아카데미 음악 감독 

보리스 벨스키와의 창조적이고 개인적인 교류는 나에게 많은 감동을 주었다. 그는 전문적인 음악가이자 매우 자상한 음악가이다. 그는 훌륭한 솔로리스트이며 또한 앙상블리스트이기도 하다. 그와 같은 음악가와 함께 일하는 것은 큰 영광이다. 

이고르 카트흐단(Iogr Kazhdan) 

크리미아(Crimea)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지휘자 

국제콩쿨 수상자인 보리스 벨스키는 이 시대의 가장 훌륭한 기타리스트 중의 한 명이다. 그의 밝은 음악적 매력과 훌륭한 테크닉은 그를 훌륭한 연주자로 만들어 주었다. 그는 우크라이나의 문화 활동에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나는 그에게 창조적인 성공을 기원한다. 

얀 스크리간(Yan Skrygan) 

국제콩쿨 수상자, 독일 기타리스트 

보리스 벨스키는 기타음악에서 다방면의 재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유명한 연주자이고, 재능 있는 음악교사이자 작곡가이기도 하다. 내 생각으로는 그의 우크라이나 음악은 그의 최고 작품이다. 보리스 벨스키는 솔로리스트일 뿐만 아니라 "벨칸토"와 "리버티"의 훌륭한 앙상블리스트이기도 하다. 

안드리이척(Andriychuk P.O.) 

키브(Kiev) 국립예술대학 교수 

보리스 벨스키는 나의 가장 훌륭한 제자 중의 하나이다. 탁월한 테크닉, 훌륭한 음악적 색채 그리고 기교는 그의 주된 음악적 특징이다. 또한 그의 연주 태도는 매우 귀족적이고 절제되어 있다. 

브라디미르 도트센코(Vladimir Dotsenko) 

카르키브(Kharkiv) 국립예술대학 교수 

"Crystal strings 2009" 페스티발에서 보리스 벨스키의 연주에 청중들은 매료되었다. 우리는 우크라이나 기타음악을 대중화한 그의 노력을 인정하여야 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그의 높은 수준의 연주 실력은 그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원동력이었다. 보리스 벨스키는 이 시대 가장 훌륭한 기타리스트 중의 한 사람이다. 

파벨 이바니코프(Pavel Ivannikov) 

국제콩쿨 "Gold fortune" 수상자, 우크라이나 도네스크(Donetsk) 필하모닉 솔로리스트 

보리스 벨스키는 위대한 음악가이자 기타리스트이다. 그는 다방면에 재능을 가지고 있는데, 그는 연주자, 음악교사, 작곡가, 지휘자이다. 또한 그는 매우 성실하다. 나는 Kyiv, Minsk, Gomel에서 그의 연주를 보았는데, 그의 음악적 밝음과 테크닉에 매료되었다. 

그리디우쉬코(Gridyushko E.M.) 

기타리스트, 작곡자, 벨로러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