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연주회

[2016년 5월 29일] Deos Hall 음악회 시리즈 - 한국기타연주가 시리즈 12

by 기타뉴스 2016. 5. 16.


Dos Hall 음악회 시리즈 - 한국기타연주가 시리즈 12

Guitarist 김현규


일시 : 2016년 5월 29일 일요일 P.M 5시

장소 : 음악곡ㅇ간 ' Deos Hall'

입장권 : 20,000원

문의 : 서울 02 420 6232 / 전주 011 405 4372


안녕하세요.^^ 

Deos Hall 지킴이 기타리스트 이윤정입니다. 

살짝 덥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하늘 색이 더욱 파랗게 짙어 진것 같은 화창하기 그지없는 날씨네요. ^^

멋진 5월 봄날의 한 언저리에 잠시 머물며 넋놓고 앉아 아름다운 음악을 들 수 있는 음악회가 있습니다. 

피에스타의 멤버로 독주자와 중주자로 활발한 연주와 편곡 활동을 해오고 있는 기타리스트 김현규님의 음악회가 5월 29일 Deos Hall에서 5시에 있습니다.  작품들 대부부인  김현규님의  본인의 편곡들로 클래식의 무게감과 대중음악의 보편성을 두루가지고 있는 음악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의 배경 음악에서 부터 째즈음악의 거장 Pat Metheny 작품들까지 화려하고 아름다운 김현규님의 연주와 감성으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귀회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여름의 길목에 선 이봄, 잠시 복잡하고 바빴던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마음으로 여행을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연주회 예약하러가기 : http://classicalguitar8.wix.com/musicvenuedoeshall?fb_ref=Default#!blank/c4fc

다른 연주와 홈페이지 둘러보기 : http://classicalguitar8.wix.com/musicvenuedoeshall?fb_ref=Default


프로필 

기타리스트 김현규 

서울예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

- 한국기타협회콩쿠르, 서울바로크현악콩쿠르, 기타문화연구소콩쿠르 등 입상.

- 2007년 낭만음악대의 기타주자로서 서울거리아티스트 우수상, CJ영페스티벌 음악부문 단독 수 상 및 부산국제영화제, 로뎅갤러리, 서울프린지페스티벌 등의 초청연주.

- 제143회 한국독일가곡연구회 연주회 'Guitar반주의 독일가곡' 편곡 및 연주.

- 2013년 외교부 - 한국예술종합학교 주관 개도국 문화꿈나무 지원 'Dream Project'의 클래식 기타 부문 강사로 초청 (India).

- 현재 ‘기타그룹 피에스타’의 멤버로서 KBS 찾아가는 음악회, KBS음악실, 윤건의 더 콘서트 출연 및 ‘2014 KBS 클래식FM 한국의 클래식 내일의 주역들’ 음반발표. 2015년에는 정규1집 ‘Carvaval’ 발매 및 LG아트센터에서 단독 콘서트. 

현재 플루티스트 이지현과 함께 듀오 ‘La Compgnie(라 꼼빠니)’ 의 멤버로 활동 중.

2015년 미니솔로앨범 ‘Serenade’ 온라인 디지털 음원 발매.

 

* 작품 해설/ 기타리스트 김현규

Merry Christmas Mr. Lawrence는 류이치 사카모토를 전 세계에 이름을 널리 알리게 한 대표적인 작품으로서 영화 ‘전장의 크리스마스’의 주제곡이다. 이 영화는 얼마전 타계한 영국의 팝가수 David Bowie(데이빗 보위)가 주연으로, 사카모토 자신도 영화음악 담당과 더불어 직접 출연을 했었다. 



Pat Metheny 
In Her Family

 미국의 재즈 기타리스트 펫메스니의 작품으로 우리나라에는 ‘수요예술무대’라는 TV프로의 시그널 음악으로도 사용되었던 곡이다. 


American Folksong (Arranged by Keith Jarrett)
Shenandoah

 쉐난도 미국 민요로서 버지니아주에 있는 강의 이름이다. 작자 미상의 이 곡은 여러가지의 가사가 존재하는데 대부분 어떠한 ‘그리움‘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오늘 연주하는 버전은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 키스자렛이 연주 한 버전을 기타로 편곡해서 연주한다. 


Arranged by Roland Dyens 
Bluesette / Toots Thielemans
All The Things You Are / Jerome Kern

 기타리스트 롤랑디용의 재즈스탠다드 편곡 중에서 두 작품을 골랐다. 먼저 Bluesette은 하모니카를 연주하는 툿츠 틸레망스의 대표적인 곡으로서 ‘가벼운 블루스‘라는 뜻을 가진 곡이다.  
 All The Things You Are는 제롬 컨의 뮤지컬 ’Very Warm For May’에 삽입된 곡인데, 뮤지컬은 흥행하지 못했지만 이 곡 만은 많은 가수와 연주가들에게 오늘날 까지도 자주 연주되고 있는 곡이다.   


Mondo Grosso 
1974 Way Home

일본의 클럽, 재즈음악가인 몬도그로소의 대표작이다. 그의 일반적인 일렉트로닉한 스타일과는 달리 건반과 베이스, 드럼의 소박한 편성으로 어쿠스틱하게 잔잔히 흘러가는 이 곡은 카페나 라디오, 티비의 배경음악으로도 자주 흘러나오고 



기타공연소식/레슨 http://guitarnews.net/